안녕하세요~!

다시 게임 리뷰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전보다 업그레이드된 게임 리뷰 유튜브로 게임 플레이와 블로그 리뷰를 결합하여

여러분께 조금 더 질 높은 게임 리뷰를 보여드리고자 이렇게 다시 시작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게임은 하스스톤이라는 블리자드 게임 안에 콘텐츠 중 하나 

하스스톤 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하스스톤 전장

하스스톤 전장은 투기장과 똑같이 자신이 카드가 없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일반 카드 대전은 좋은 카드를 보유하여 뽑기를 유도하지만 전장과 투기장은 강한 카드가 없어도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투기장과 다르게 하스스톤 전장은 별도의 입장료가 없이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스스톤 전장 캐릭터 선택

하스스톤 전장의 첫 번째 매력은 바로 다양한 캐릭터들입니다.

처음에 전장을 시작하면 캐릭터 한 개만 랜덤으로 나오는데 카드팩 30개 구매하면 슬롯 3개가 오픈됩니다.

카드팩 30개 현질 해야 되느냐? 하스스톤은 일일 퀘스트만 꾸준하게 깨도 카드팩 30개 사는 거 일도 아닙니다.

그렇게 다양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은 브레스를 쏘듯 모든 적에게 피해를 1씩 준다던지 도둑 라팜은 처음으로 죽인 적의 카드를 강화 효과 없이 내 거로 훔쳐온다던지 캐릭터의 개성을 잘 살린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특수 능력을 쓰려면 코인을 소모하는데 각각 영웅 특수 능력에 따라서 골드 소모가 없는 특수 능력 또한 존재합니다.

 

시작화면입니다.

시작은 선술집에서 시작을 하고 1 레벨 유닛 3개를 랜덤으로 제공합니다.

왼쪽에 대전 상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총 8명이서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하며 랜덤으로 상대가 턴마다 바뀝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것이 코인입니다. 

3 코인으로 유닛을 고용할 수 있으며 유닛을 되팔면 코인 1개를 보상으로 줍니다.

상단에 별은 선술집을 강화합니다.

선술집을 강화하여 별 성급을 올릴 수 있으며 성급이 올라가면 더 강한 유닛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룰

유닛들은 각각 종족과 능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마 야수 멀록 기계 그리고 중립 영웅 이런 종족들을 고용하여 종족 간 각기 다른 스킬들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기계덱은 합체 유닛과 합체도 가능하며 야수덱은 버프를 받은 야수를 소환한다던지..

악마덱은 악마가 죽으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유닛도 존재하고 개성이 넘치는 유닛들을 조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스스톤 전장 전투

하스스톤 전장의 전투 방식입니다. 유닛을 배치하게 되면 가장 앞에 있는 유닛부터 공격을 서로 주고받습니다.

하지만 도발 유닛이 있으면 첫 번째 유닛을 건너뛰고 도발 유닛을 공격을 합니다.

아니면 공격력이 가장 낮은 유닛을 공격하는 특별한 유닛도 있으며 양옆에 유닛을 동시에 공격하는 유닛도 존재합니다.

보통 유닛을 보면 오른쪽 왼쪽 숫자가 있는데 오른쪽은 생명력을 의미하며

왼쪽은 공격력을 의미합니다. 

적의 공격력보다 내 생명력이 낮으면 유닛은 죽습니다. 

물론 내 생명력은 적보다 낮지만 내 공격력이 적의 생명력보다 높으면 적도 죽습니다.

여기서 예외인 속성이 독입니다.

독성을 가지고 있는 유닛의 공격력이 2라고 해도 생명력이 100인 유닛을 때리면 한방에 죽습니다.

또한 천상의 보호막은 적의 공격을 1번 막아줍니다.

내가 천상의 보호막을 가지고 있으면 적이 나를 공격하면 공격을 한번 막아주지만 내 공격력에 적은 피해를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지만 배치와 조합도 신경 써야 되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하스스톤전장

대미지 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술집을 강화하면 별이 높은 유닛을 뽑을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유닛별과 그리고 선술집 별이 합쳐져서 

대미지를 줍니다.

예를 들어 별 1개 유닛 3마리 살아남고 선술집 레벨에 4라면 (선술집 레벨 4)+유닛(1+1+1)=7의 대미지를 줍니다.

그렇게 높은 성급의 유닛이 많이 살아남으면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전장은 생존 서바이벌로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 승리를 하게 되고 최종 4인에 들어도 승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8명이서 시작하여 최종 4인에 들어도 승리한 것과 같습니다.

최종 4인에 들면 전장 평점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우승을 하면 가장 큰 평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전장

4인 안에 들면 평점이 올라가며 매칭도 비슷한 평점들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평점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상대방도 실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최종 4인에 들기 힘이 들며

패배를 하면 다시 평점이 깎여 내려가기 때문에 비슷한 상대끼리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전장 플레이

하스스톤 전장 3판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어떤 게임인지 좀 더 쉽게 알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하스스톤 전장의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장점은 무료 게임이라는 점 그리고 과금 요소가 없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플레이 시간이 30분 미만이라 라이트 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단점은 운이 상당히 많이 작용합니다.

악마덱을 하는데 새로고침을 해도 악마가 안 나온다던지 상성 덱인 상대방을 계속 만난다던지

 

하지만 블리자드에서 계속 패치를 통해 카드 추가와 밸런스 패치를 하기 때문에 아직 베타 버전이니

정식 버전이 나오기까지 많은 피드백을 받아 수정이 될 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하스스톤 전장 리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