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드릴 게임은 반지의제왕 미들 어스 시리즈의 최신작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작품은 섀도우 오브 모로도로의 후속작으로 오픈월드 방식의 액션 RPG 게임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반지의제왕과 호빗 사이의 배경의 오크들과 화끈한 전투를 즐길수 있는 액션 대작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게임 시작화면입니다. 가이드가 잘되있어서 전투에 대하여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섀도우 오브 워는 오픈월드 방식으로 아캄나이트와 같은 자유도있는 전투를 즐길수있습니다. 은신과 암살 그리고 탈것들과 스킬들과 막기와 반격등등으로 대규모 전투를 멋지게 즐길수있습니다.

 

 

이게임은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기때문에 웬만한장소들은 다 올라갈수있습니다.

그냥 올라만 갈수있는것이 다가아니고 올라가서 적을 암살한다던지 스킬을 쓸수있고

위에있는적을 아래로 떨어트리거나 위에서 아래에 있는 적을 멋지게 죽일수도있습니다. 고지대에서 적을 활로 유인하고 함정을 폭파시켜서 적을 처리할수도있으며 전술적으로 후퇴를 할때도 여러방면으로 유리한 장소들이 고지대입니다.

 

 

스킬창입니다. 어떤스킬 포인트를 주냐에 따라서 스킬이펙트가 달라지고 새로운 기술도 쓸수있습니다. 적을 우리편으로 만들어주는 스킬도 존재하며 몬스터들을 탈수도있고 소환도 할수있습니다. 저렇게 소환스킬을 찍으면 용을 타고 전장을 누빌수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워의 가장 놀라운 시스템인 군대 시스템입니다. 오크들 중에 첩보원오크들이 있는데 그런 오크들의 머리속에서 군대의 정보를 알아낼수있습니다. 정보만 알수있는것이 아니고 살해위협으로 강력한 오크를 만들수있고 일반 오크한테 죽게되면 오크의 레벨이 올라가고 오크대장도 될수있습니다. 그렇게 전설오크도 나올수 있으며 전설오크는 전설장비를 주기때문에 고급오크한테 일부로 죽기도 하면서 오크를 무럭무럭 키워서 좋은 아이템을 얻을수있는 색다른 재미도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크를 죽여도 다시 부활하며 레벨이 올라가며 높은 등급으로 진화하는 오크도 있기 때문에 자유도가 어마무시하다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그냥 전투만 즐기면 재미가 없죠 이게임은 여러가지 임무들이 존재합니다.

임무들중에 미니게임처럼 즐길수 있는 임무도 있기 때문에 임무를 클리어하는데도 상당한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오크들에 돌발미션도 빼놓수없는 재미를 느낄수있습니다.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색이 전설등급 노랑색이 희귀등급 그리고 주황색이 고급등급 흰색은 일반등급입니다. 아이템 미션도 있기 때문에 아이템 레벨을 올리려면 아이템 미션을 깨야됩니다. 그리고 전설은 세트옵션도 좋기때문에 전설을 수집하고싶은 욕구도 생기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설오크를 잘키워야 됩니다.

 

 

오크들이 등급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면역을 가지고 나오는 오크들이 많습니다.

원거리 무기도 면역에 이것저것 다 면역으로 나오면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오크일수록 잡는 재미가 더 높기 때문에 더 박진감 높은 전투를 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 피하기로 오크 머리위로 넘어갈수있는데 넘어가기 면역이 오크는 잡아서 던져버립니다.

 

 

마지막으로 탈것에 대해 설명해드맀습니다. 탈것을 소환도 할수잇지만 적의 몬스터를 길들여서 탈수도있고 타고다니면서 색다른 공격을 할수있습니다.

물어죽인다던지 용을 타게되면 불을 뿜는다던지 탈것을 이용하시면 더 박진감 있는 전투를 할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게임의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

 

장점은 높은 자유도와 박진감있는 액션그리고 영화같은 배경들 높은 오크들의 AI 등등과 화려한 스킬들

 

단점은 반복되는 전투의 지겨움과 오크들을 어쩔수없이 아이템을 위해 패배하여 키워야된다던지 세이브를 여러개 할수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뽑겠습니다.

 

이게임의 제점수는 10점만점의 8점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