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준비를 끝내고 화산파에 가서 보고를 하면 무림맹주 선출을 시작합니다.

주인공을 무림맹주로 만들려고 작정을 했는데 그냥 주는법은 없습니다.

이 수많은 고수들과 1:1로 이겨야됩니다.

만약 계속 실패를 한다면 입장전에 최대한 기혈이나 내력을 올릴수있게 낚시나 채광 혹은 요리를 통해서 기혈 내력을 높히는데 주력하시고.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기혈이나 내력을 올려주는 차나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최대 기혈이 높으면 높을수록 다른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어려우면 이런방법을 통해서 기혈 내력을 높혀줘야됩니다.

 

 

기혈과 내력을 잘 관리하면서 전투를 해야됩니다. 중간중간 아이템 먹으면서 버티는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첫번째 상대는 장홍표국 윤룡무제입니다.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냥 도망다니면서 비도를 던져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비도가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멀리서 던지면 반격을 안당합니다.

 

 

두번째 상대는 주검상장의 임호연입니다. 잘도망다니면서 역시 비도를 날려주면 되겠습니다. 명심할것은 피가 50%이상 떨어지면 아이템을 꼭 드시기 바랍니다. 크리뜨면 훅갑니다.

 

 

3번째 상대는 천산파 하미봉입니다. 하미봉은 회피를 하면 기혈을 15%~20%채우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후방에서 타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뒤에서 치면 명중률하고 폭격률이 증가하기때문에 최대한 뒤에서 잡는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다음상대는 청성파 청하자입니다.  청하자는 폭격을 성공시키면 완전면역이 되는 무서운 놈입니다. 우선 폭격당하면 도망가서 피채우는방식으로

장기전을 쓰시면 됩니다. 점점 강한 적이 나오니 기혈관리에 신경써주면서 플레이를 하시면됩니다.

 

 

다음상대는 팔괘문의 은염금도 입니다. 반격성공시 완전면역으로 반격을 안당하게 주의하시면 됩니다. 이놈은 2칸까지 반격이 가능하니 최대한 멀리서 비도를 던져주시면됩니다. 반격캐릭은 거리만 잘 벌리면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드디어 당문의 당비와 싸움입니다. 암기대 암기의 싸움입니다 당비는 명중률 100%라서 무조건 명중이기 때문에 최대한 뒤에서 빠르게 잡아줍니다.

주인공 비도가 더 세기때문에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점점 공략하기 힘든적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천의성의 강천웅은 공격력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스텟만 봐도 피해량이 +69+95% 말도안되는 피해량을 가지고 나옵니다. 거기에 턴마다 공격력도 올려주는 무서운놈입니다.

만약 주인공이 내상을 당하면 3합간 심법효과가 없어집니다. 그럼 계속 공격하니 상태이상제거 물약을 꼭 써서 내공 -를 만들어야됩니다.

최대한 반피를 유지하면서 물약을 먹으면서 버티면서 잡는방법으로 공략해야됩니다. 최대한 물약으로 버티면서 내력이 바닥나길 기다려야됩니다.

안죽고 내력만 0으로 만들면 아주쉽습니다. 무조건 물약으로 버티시기 바랍니다. 감로병을 꼈기 때문에 물약 1500짜리만 먹어도 3000가까운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내력이 0으로 됬으면 마지막에 폭딜을 해줘야됩니다.

 

 

다음상대는 무당파 진무도인입니다. 건곤대나이를 쓰는 무서운 적입니다. 반사데미지를 조심하면서 공략해야됩니다.

아무리 공격해도 반격으로 죽습니다. 적이 건곤대나이 켜져있을때 절대 공격하면안됩니다.

우선 진무도인은 내력회복도 하기때문에 심법효과가 미미합니다. 하지만 피해를 받으면 내력으로 대신받는 스킬이 있으니 피해를 줘서 건곤대나이를 못쓰게 만들어야됩니다. 아이템중에 때완자 같은걸 써서 내력을 달게하고 건곤나이가 없을때 비도로 잡아야됩니다.

수시로 적상태창을 확인하시고 건곤나이가 켜져있는지 확인하는게 필수라고 할수있습니다.

 

 

진짜 짜증나는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연속공격을 하는데 재수없이 3연타 나오면 버티기 힘듭니다. 연속기 안터지길 기도하는방법 말고 없습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석회분 같이 명중률 떨어트리는 아이템을 쓰고 기혈을 높게 유지시키고 내력이 바닥나길 기다리면 됩니다.

내력없으면 연속기 쓸수가없기때문에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마지막 보스입니다 오독적염공있으면 역시 쉽게 잡을수 있는 보스중 하나입니다.

버티면서 내력을 바닥내는데 주력하시면됩니다. 무인방장은 내력만 없으면 쉽게 잡습니다. 반격 반사 다 가지고 있지만 30%정도의 반사데미지라 무시하고 싸울만 합니다. 방장이 쓰는 기술이 상당히 아픕니다 그렇기때문에 기혈채우는데 주력하시고 내력이 바닥나면 아주 쉬운편입니다.

 

 

무림맹주가된 주인공은 이제 천룡교로 진격하자고 합니다. 그렇게 모든 문파가 모여서 천룡교를 토벌하려고 천룡교에 모였습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장대한 연설을 통해서 무림맹주의 위엄을 보이지만 갑자기 적이 난입합니다. 그렇게 첫번째 전투가 시작됩니다.

 

 

 

첫번째 전투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최대한 버티면서 원거리 보스들부터 가장 먼저 잡아야됩니다.

원거리 보스잡고 역시 지금까지 처럼 구석에서 버티면서 적의 내력을 0으로 만들면 됩니다.

 

 

주인공이 있는 자리가 가장 좋은자리입니다. 2명뿐이 때릴수가 없기때문에 버티기도 좋고 비도로 뒤에부터 차근차근 원샷 원킬 하시면됩니다.

공업 버프가 걸려있는 상태기 때문에 큰 어려움없이 이길수 있습니다. 그렇게 이번 전투에서 승리하면 두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주인공은 버티기 신공이 있으니 먼저 치고 나가는 1번 선택지로 돌파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1번을 선택을 하면 주인공을 제외하고 대규모 전투이벤트가 발생합니다. 2번으로 선택하면 아래의 전투는 패스하고 다리로 바로갑니다.

 

 

최대한 다구리로 적을 잡다보면 백무상하고 흑무상이 나옵니다. 이 두놈을 따로 잡으면 부활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같이 모아놓고 광역으로 잡아야됩니다.

만약 부활이 되면 백무상은 아래서 흑무상은 위에서 부활이 되기때문에 잡지말고 둘이 붙게 만들어야 되기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다 모아두고 한명만 회피가 떠서 못잡을 경우도 생기니 조심해야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조정에서 4대고수가 튀어나옵니다. 그래도 중원무림인들이 강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이 없이 전투에서 승리할수있습니다.

 

 

무림고수들의 전투가 끝나면 이제 주인공이 전투를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리위에 지원군이 나오는데 주인공으로 다리위 적을 계속 잡아줘야됩니다.

안그럼 적들 피가 계속 차서 깰수가 없습니다.

 

 

주인공을 여기 위치로 배치한다음 나오는 적들 계속 잡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동료들은 아래서 버티면서 나오는 적들 잡으시면되는데 잡다보면 당문이 지원을 나옵니다. 하지만 당문은 배신을 해고 적이되기때문에 처음에 지원왔을때 최대한 피빠지게 적들과 싸움붙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다리위에서 물약먹으면서 최대한 버티면 무인방장하고 조대가 지원을 옵니다.

무인방장과 조대로 후방을 치고 주인공 비도로 이제 한명씩 잡으시면 어려움 없이 클리어 할수있습니다.

 

 

드디어 용왕이 등장했습니다. 마지막 보스답게 정말 강합니다. 마지막 전투이니 최대한 아이템을 다 쓰면서 버텨야됩니다.

현명자를 최대한 빨르게 처리해야됩니다 현명자를 잡으면 다시 회춘을 하면서 부활합니다. 그렇게 현명자부터 처리하고 용왕은 내력을 바닥내면 됩니다.

어느정도 피가 빠지면 갑자기 폭주를 하면서 스킬을 쓰는데 재수없으면 한방에 죽습니다. 이거만 버티면 100% 기혈회복약을 드시고

다시 내력을 빼면서 잡으시면됩니다.

 

 

그렇게 형극은 주인공을 위해서 희생을 하고 용왕은 죽고 무리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곡월헌은 소요파 장문인이 되고 주인공은 무림맹주가 되어 태평성대를 누리는 것으로 엔딩이 나오고 1회차가 종료가 됩니다.

저의 공략은 주인공이 무림맹주가 되는 루트를 탄 공략입니다. 이게임은 자유도가 높아서 다른방식으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협객풍운전은 어떤 루트를 타느냐에따라 주인공이 마지막보스인 용왕이 될수도있고 육성모드에 따라 무림모드에서 다른 시나리오가 나오기때문에

2회차 3회차를 충분히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