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Dark Quest 2라는 던전 RPG 게임을 소개해드립니다.

Dark Quest 2는 영문판이지만 크게 어려움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편에 속하며 약간의 퍼즐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게임인지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게임 시작화면입니다. 이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에디터 기능이 포함되있다는 사실입니다. 에디터를 통해서 던전을 유저가 직접 만들수도있고 스팀워크를 통해서 플레이를 해볼수도있습니다. 에디터에 대해서는 조금후에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프로필을 등록하고 난이도를 고를수있습니다.

 

 

난이도는 3가지 난이도가 존재하는데 가장 어려운 난이도 하드코어는 우리편 캐릭터가 죽으면 부활이 안되기 때문에 상당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EASY모드는 모든 캐릭터가 3칸의 HP를 더 가지고 시작을 합니다.

적이 더 강해지거나 데미지가 변하는것이 아니고 부활이 되냐? HP를 더 가지고 시작을 하냐? 이런 차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EASY모드로 즐기셔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수 있습니다.

 

 

던전입니다. 던전은 각각의 에어리어가 존재하며 각각의 캐릭터를 한명씩 컨트롤해서 움직여야됩니다.

만약 적이 있는 에어리어는 턴방식으로 전투가 발생하며 이동에 제한이 생기며 그 외에는 무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몹이 있는 장소에 도착을 하면 몇몇 은신몹을 제외하고 선턴으로 공격을 하게 되있습니다. 은신몹은 튀어나와서 먼저 공격을 합니다.

혹은 상자나 드럼통에서 나오는 몹역시 먼저 공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공격할때 배치가 중요한데 캐릭터마다 각각 특수 능력이 존재합니다.

드워프 같은경우는 화살을 튕겨내서 데미지를 준다던지 화살을 높은 확률로 막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워프가 앞에 있으면 화살데미지를 최소화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맵에 따라 적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맵이 있으며 함정이 아주 많은 맵이 있고 미로인 맵도 있고 여러가지 패턴의 맵이 있습니다.

여러번 클리어가 가능하니 맵에따라 적이 많이 있는 맵에서는 힐러를 고용하고 강력한 적이 있는 맵에서는 메이지가 좋으며 함정이 많은데는 궁수와 드워프가 좋습니다. 어느정도 진행을 하다보면 너무 어려워서 진행이 불가능한데 이럴때는 노가다를 통해서 아이템이나 스킬업을 해서 도전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을 -> 던전 -> 마을 -> 던전 을 무한 반복하는 게임입니다. 마을에서 스킬업을 하거나 아이템과 물약을 구매하고 그리고 버프를 받을수있고 부활을 할수있습니다. 우선 스킬업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던전에서 파란물약을 얻을수있는데 이 물약이 스킬업 재료입니다. 아래에 물약을 마우스로 드레그를 통해서 원하는 스킬을 업시킬수있습니다.

모든 스킬이 물약이 1개가 소모되며 모든 캐릭터가 동일합니다. 스킬은 총 3렙까지 올릴수있으며 패시브랑 액티브 스킬이 존재합니다.

 

 

캐릭터마다 유용한 스킬들이 있는데 드워프같은경우는 원거리 공격을 무력화 시키거나 함정을 제거하는데 아주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원거리 방어스킬 3개를 다찍으면 마법까지 막을수있는 스킬도 있고 상대화살을 튕겨내기로 튕겨서 데미지를 준다던지 마법역시 튕겨낼수있습니다.

또한 골드를 더 벌수있는 스킬도 있고 숨겨진 트렙을 볼수있습니다.  함정 해체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성기사는 부활도 가능하며 1렙일때는 부활할때 1칸의 HP를 회복하지만 3렙스킬을 다찍으면 모든칸의 HP가 다 회복되며 부활이됩니다.

던전마다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조합에 신경써서 클리어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마을에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은 직업아이템과 공용아이템이 있는데 직업아이템은 그 직업만 사용이 가능하며 마법데미지를 올려준다던지 궁수가 공격할때 화살의 사거리를 올려준다던지 등등 직업들의 아이템과 장착하면 2칸의 HP를 올려주는 공용 템이라던지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구매할수있습니다.

 

 

동료는 모두 모집이 가능하며 다음 모집을 하기위해서는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모집을 할수있습니다. 한번 클리어한 던전을 클리어할경우는 해당이 안되며 처음 클리어하는 던전을 몇회 클리어햇을때 다음 동료를 모집할수있습니다. 드워프는 던전에서 퀘스트를 통해서 모집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성기사나 마법사를 모집하시는게 게임 진행을 위해서 좋습니다.

 

 

다음으로 부활입니다. 부활은 가진돈의 20%나 털어가기때문에 부활을 하기전에 최소한 골드를 아이템이나 물약을 사는데 투자하시고 부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드코어모드를 즐기시는분은 기사로 부활을 시키면서 진행을 하셔야됩니다. 하드코어는 부활이 안됩니다.

 

 

그리고 150골드를 이용해서 버프를 받을수있습니다. 버프는 랜덤으로 받을수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풀립니다.

HP한칸을 올려준다던지 공격력을 올려준다던지 스킬공격력을 올려준다던지 여러가지 랜덤의 버프를 받을수있으니 어려운 던전 클리어하기 전에 버프를 받는것이 유용합니다.

 

 

던전 맵입니다. ? 맵에는 상당히 많은 돈과 보물이 숨겨져있으며 한번 클리어한 맵을 다시 도전이 가능합니다.

같은 던전 도전이 계속 될수록 난이도는 올라가며 적들 HP와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도전한 던전에서 스킬업이 가능한 파란물약과 골드 수급이 가능하니 쉬운던전들을 여러번 반복해서 스킬업과 아이템구매 노가다를 통해서 더 어려운던전을 진행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스팀워크를 통해서 유저들이 만든 커스텀맵도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새로운 던전을 계속 탐험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게임의 에디터를 소개해드립니다. 에디터는 쉽게 던전을 제작할수있는 시스템입니다.

몬스터부터 오브젝트까지 모든 손쉽게 배치를 통해서 제작이 가능하며 몬스터들와 오브젝트들을 배치한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서 속성을 조절할수있습니다. 몬스터 드랍아이템부터 공격력 방어력 사정거리까지 색다른 게임도 만들수있습니다.

예를들면 던전을 돌아다니면서 동료가 참여하는 방식의 게임도 가능하며 스위치나 발판을 이용해서 퍼즐게임도 만들수있습니다.

 

Dark Quest 2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게임의 장점은 마을과 던전 딱 두개로 이루어진 단순한 시스템으로 길찾기나 다른마을로 이동을 한다던지 이런 시간낭비 요소를 다 뺴버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디터를 이용해서 이게임의 메인인 던전을 제작이 가능하고 무궁무진하게 많고 다양한 게임을 커스텀아이징 할수있습니다.

 

단점은 캐릭터 레벨업 개념이 아니라 쉬운모드를 해도 던전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지는걸 느낄수있으며 한번 클리어한 던전 노가다를 통해서 스킬포인트를 충당해야된다는점 그리고 동료를 한명씩 이동시켜야되는 불편한 점들이 단점으로 뽑을수있겠습니다.

 

하지만 중독성있고 재미있는 게임시스템으로 몰입감이 상당하며 함정을 제거하며 신중하게 탐험해야되는 점들이 게임에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턴방식 RPG와 던전게임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이게임을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Dark Quest 2 리뷰를 끝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