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1934년에 발매된 미국의 모노폴리(Monopoly)라는 보드게임이 가정용으로 출시되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노폴리는 부르마블의 시초가 되는 게임으로 여러가지 파생된 게임들이 많이 출시됬습니다.

모바일게임으로 모두의 마블과 주사위의신 등등 여러가지 게임들은 모노폴리가 어머니라고 할수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모노폴리 게임은 여러가지 기종으로 자주 출시되었지만 모노폴리 플러스는 최근에 출시된 게임답게 그래픽이 상당하게 발전됬습니다.

부드러운 에니메이션과 사실적인 보드판으로 게임을 더 실감나고 재미있게 즐길수있습니다.

Monopoly Plus의 게임은 XBOX와 PS4등 콘솔 그리고 PC버전까지 많은 버전으로 이식되었습니다.

 

 

Monopoly Plus 게임은 로컬모드랑 온라인 모드 두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로컬모드는 AI나 친구들 대전이며 온라인모드는 세계 여러나라 친구들과 대전을 즐길수있습니다.

 

 

그리고 세이브 슬롯이 3개 존재합니다. 친구들과 게임을 하다 저장을 할수있고 혼자 잠깐 즐기고 저장을 할수있습니다.

일반 종이 보드게임으로 모노폴리나 부르마블 게임을 한판 끝날때까지 오래 잡고있어야 되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어서 할수있으니 세이브를 통한 라트하게 즐길수 있게 편의성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렇게 새로시작을 하면 3가지 모드중에 한가지를 선택할수있습니다.

풀3D 화려한 그래픽에 도시에서 모노폴리를 즐기던지 아님 클래식한 보드판에서 게임을 즐기던지 혹은 귀여운 토끼들에 세상에서 보드게임을 즐기던지 하는 3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단순한걸 좋아하시면 클레식으로 진정한 모노폴리를 즐기고 싶으시면 메인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3가지 모드중에 게임을 선택을 하면 다시 8가지 룰을 가지고 게임을 할수있습니다.

모든사람들이 잘알고있는 기본적인 모노폴리 클레식룰과 빠르게 게임을 진행할수있는 스피드 다이룰 그리고 그리고 부가적으로 여러가지 룰이있는데 모든 땅의 건물을 경매를 통해서 구매하는 룰과 주사위가 안보이는 룰 그리고 프리파킹에 걸렸을때 세금을 면제하는 룰이라던지 돈을 더 주는 룰 등등 여러가지 룰을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다른 룰을 즐기시기 전에 가장 기본적을 클래식룰이 기존 모노폴리의 룰이기 때문에 클레식을 즐기시고 다른 모드를 도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8가지 룰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이제 플레이어를 고를수있습니다. 네크워크가 아니고 기본적으로 플레이 할경우에도 AI나 유저를 넣을수있습니다.

주사위를 던지는 게임이기때문에 키보드랑 컴퓨터한개로 6명의 유저가 즐길수있으며 혼자 5명의 AI와 상대를 할수있고 AI와 2인플레이도 가능합니다.

AI의 인공지능 난이도역시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높은 난이도의 AI를 상대할수있습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하면 누가 먼저 플레이를 할것인가를 정하는 주사위를 던집니다. 높은수가 나오면 시작할때 먼저 출발을 합니다.

 

 

Monopoly Plus 의 세상입니다. 기차나 자동차가 움직이고 하늘에서 열기구와 모노레일까지 상당히 퀄리티 있는 살아움직이는 도시를 배경으로 주사위를 던지면 주사위의 눈 만큼 이동을 합니다. 처음 시작할때 고른 말을 가지고 이동을 하는데 상당히 수준높은 백그라운드 즉 높은 퀄리트의 게임 배경을 볼수있습니다. 게임 음악까지 좋기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수있습니다.

 

 

이번에는 비딩시스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의 마과 부르마블과 달리 이게임은 경매 시스템이있습니다.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건물에 대한 낙찰가가 높아지는데 여기서 심리전이 상당히 높습니다. 가격은 돌아가면서 올릴수있는데 1원 10원 100원단위로 올릴수있습니다.

건물의 가격은 400인데 바로옆칸에 건물이 있다던가 혹은 목이 좋으면 더 높은가격으로 올려서 상대에게 부담을 주거나 높은 가격이라도 꼭 구매해야되는 약간의 머리를 써야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게 땅을 구매하면 상대가 내 땅에 걸리게되면 돈을 지불하고 그렇게 나의땅을 늘려가고 상대의 돈을 고갈시키는 것이 이게임의 목적입니다.

같은땅에 걸리게되면 땅에 집이나 호텔을 건설할수있고 내가 부동상에 투자한만큼 상대가 지불해야 되는 가격은 계속 올라갑니다.

그리고 주변 땅의 칼라를 맞추어 구매하여 SET을 만들면 추가로 더 큰 금액을 받을수있습니다.

단순하게 주사위를 던져서 모두의마블과 부르마블처럼 부동산 투자 게임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클레식 보드입니다. 클레식 보드를 고르면 기본적인 모노폴리 보드에서 플레이를 할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토끼 보드입니다. 토끼 보드는 건물대신 토끼를 사며 귀여운 토끼들의 일러스트의 보드에서 게임을 즐길수있는 확장보드의 개념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이게임은 영문판이긴 하지만 브루마블과 모두의마블 같은 게임을 즐기신분이라면 크게 어려움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Monopoly Plus 장점은 단순한 보드게임일수있지만 친구들끼리 즐기면 우정 파괴게임이라고 할수있는 심리전을 즐길수있습니다.

친구가없어도 론 네크워크 플레이도 가능하기때문에 전세계 사람들과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많은 언어를 지원하지만 한글에 대한 지원이 없고 이런류의 한글판 게임이 많이 때문에 Monopoly Plus 영문판을 즐길 이유가없다는 점을 들수있습니다. 하지만 경매시스템이라던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옵션이 준비되어있기때문에 보드게임을 좋아하시면 한번쯤 플레이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이상으로 Monopoly Plus의 리뷰를 끝내겠습다.

'게임리뷰 > PC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noui  (0) 2018.03.24
Dark Quest 2 (다크 퀘스트 2)  (0) 2018.03.18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체스게임)  (0) 2018.03.14
Pit People (핏 피플) -SRPG  (0) 2018.03.10
Into the Breach  (0) 2018.03.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