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드릴 게임은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라는 체스게임입니다.

우리나라는 체스보다 장기를 더 선호 하지만 체스가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익숙해지면 장기보다 더 쉽고 더 재미가 있는 체스게임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체스가 다 똑같지 먼 리뷰가 필요하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사람들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플레시 게임부터 공짜 체스게임이 널려있는데 이렇게 용량이 큰 체스게임이 왜 리뷰를 해야되는 게임인지 지금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어드벤처, 퀵게임 두가지 게임모드가 존재합니다.

 

 

어드벤처 게임을 시작하면 RPG 게임을 보는듯한 지도가 나옵니다.

체스 룰을 가지고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체스 RPG라고 할수있습니다.

 

 

첫번째 지역으로 들어가면 지역안에 맵이 하나더 존재합니다. 여러가지 장소에서 전투를 시작하는데 퍼즐형식의 전투를 즐길수있습니다.

클리어 방식에 따라 랭크를 받는데 랭크가 낮으면 다시 클리어 해서 랭크를 올릴수있습니다.

 

 

전투모드입니다. 전투는 체스룰을 기본으로 합니다. 체스말이 캐릭터고 체스룰대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공격시 화려한 스킬로 적과 싸움을합니다. 기본적으로 시나리오는 퍼즐식으로 미션을 클리어 하면됩니다.

맵을 진행할수록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지며 체스실력을 향상시킬수있습니다.

 

 

미션에 따라 제한시간안에 클리어하는 미션도 존재합니다. 적을 죽이는것이 목적이 아닌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미션들과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 미션등등

여러가지 퍼즐식의 미션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며 미션을 클리어하면 퀵모드의 옵션들이 잠금해제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보스도 나오는데 보스도 근처에 오면 공격을 하기때문에 보스를 피하면서 클리어해야되는 상당히 어려운 미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체스느낌보다 턴방식 퍼즐 RPG게임을 하는 기분을 낼수있습니다. 맵도 상당히 다양하며 여러가지 패턴의 퍼즐형식의 게임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퀵모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퀵모드는 여러가지 게임모드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있습니다.

퀵게임은 여러가지 모드를 선택할수있고 컴퓨터나 네크워크로 일반유저랑 대전도 가능합니다.

AI랑 대전시 난이도 설정이 가능하며 7단계 임파서블 난이도시 알파고 빰치는 인공지능을 만날수있습니다.

그리고 종족을 고를수있고 맵을 고를수있는데 종족과 맵은 어드벤쳐를 클리어하면서 추가할수있습니다.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첫번째 모드는 클레식 체스 모드입니다. 일반 체스랑 동일한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체크메이트를 하면 게임이 끝나는 간단한 룰입니다.

종족별로 개성있는 스킬로 적을 제압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체스를 배우고싶으신분들에게도 재미있게 배울수있는 게임입니다.

난이도도 7단계로 다양하게 즐길수있으니 자신의 실력에 맞춰서 도전할수있습니다.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두번째 모드는 도전모드입니다. 체스를 하면서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모드입니다. 어마무시한 폰 군대와 싸움입니다. 폰은 대각선으로 공격이 가능하기때문에 머리를 잘써서 클리어해야됩니다. 폰이나 다른말을 희생시켜서 최대한 빨리 비숍이나 퀸으로 후방을 잡고 치는 방법으로 클리어하시면됩니다.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세번째 모드는 폰배틀 모드입니다. 폰만가지고 시작을하는데 최대한 적의 진로를 막고 먼저 반대편으로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간단한 룰입니다.

폰은 대각선을 공격한다는걸 이용해서 적을 유인하며 진로를막고 클리어하시면됩니다.

 

체스

 

네번째 모드는 레이싱 모드입니다. 장애물을 피해서 상대편 장소에 가장 먼저 도착하면 이기는 룰입니다.

간단하지만 상당히 머리를 써야 되는 레이싱 모드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체스

 

마지막은 폰과 비숍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모드입니다. 모서리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사람이 이기는 룰입니다.

이렇게 5가지 모드가 존재하며 여러가지 패턴의 게임을 즐길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그럼 이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의 장점은 체스라는 간단한 게임을 기반으로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만든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단점은 체스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사실 찾기 힘들정도로 완벽한 게임입니다.

많은 체스게임이 나왔지만 이정도 퀄리티로 나온 게임이 전무하다 싶기때문에 가장 큰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장기나 바둑 혹은 체스같은 보스게임을 좋아하시는분 체스방식의 퍼즐을 풀어보고 싶은분들이라면 이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Chessaria The Tactical Adventure 리뷰를 끝내겠습니다.

 

'게임리뷰 > PC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rk Quest 2 (다크 퀘스트 2)  (0) 2018.03.18
Monopoly Plus (부르마블같은 부동산게임)  (0) 2018.03.17
Pit People (핏 피플) -SRPG  (0) 2018.03.10
Into the Breach  (0) 2018.03.06
NBA Playgrounds [NBA 길거리농구]  (0) 2018.02.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