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난이도 변경은 게임 중에도 가능합니다.

노말로 해도 똥손인 저도 앤딩까지 클리어를 했으니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난이도가 낮아지면 자동 가드가 되는데 계속 바꿔가면서 조작을 해야 되니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가 낮으면 포션을 적게 먹는다는 정도?

앤딩을 보면 하드모드가 열리는데 그건 진짜 헬입니다. 

하드모드는 나중에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상당히 퀄리티 있는 오프닝이 나오면서 이것이 게임인지 영화인지 감탄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꽃을 팔고 있는 한 소녀가 나오면서 첫 번째 챕터 목표인 1번 마황로가 줌인되며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이제 게임을 플레이하면 친절하게 하나하나 전투 시스템을 설명해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ATB 게이지입니다.

이 게이지로 소환수를 소환하고, 아이템을 먹을 수 있으며, 마법을 쓸 수 있고 어빌리티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TB 게이지를 얼마나 빨리 모으냐로 게임 난이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챕터 1은 그냥 튜토리얼 수준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설명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건 브레이브 모드를 얼마나 잘 사용하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공격이기 때문에 상당히 강력하게 들어가며 적이 버스트 상태일 때 브레이브 모드로 전환해서 많이 때려주면 

적을 상당히 빠르게 죽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바레트를 동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바레트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에 달려있는 포탑은 마구 쏘기를 이용해서 빠르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무기에 따라서 원거리 공격 근거리 공격으로 나뉘기 때문에 나중에 바레트를 어떤 식으로 육성할지는 플레이 스타일에 달라질 것입니다.

필자는 바레트를 후반에는 원거리 무기보다 근거리 무기를 껴주고 강력한 근딜러로 키웠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레이저 함정이 나오는데 패턴을 보시고 피하면 됩니다.

조금 맞아도 큰 에너지 크게 안 떨어지니 큰 어려움 없이 돌파가 가능합니다.

 

이제 버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적이 버스트가 되는데 이때 가장 많은 대미지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캐릭터를 바꿔가며 강력한 공격을 하면 어려운 적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간파라는 마테리아를 나중에 얻을 수 있는데 이때 적의 약점을 볼 수 있고 약점 공격을 하면 빠른 버스트가 가능합니다.

 

1번 마 황로를 폭파하려고 내려온 일행들 이제 폭탄 타이머를 몇 분으로 설정할지 물어봅니다.

20분을 골라도 탈출하는데 큰 문제가 없으니 20분으로 맞추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똥 손인 필자는 14분 정도에 탈출이 가능했습니다.

 

타이머를 맞추고 나면 드디어 첫 번째 보스가 나옵니다.

여러 가지 패턴이 존재하기 때문에 패턴을 익히시면 클리어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주의해야 될 가장 큰 공격은 테일 레이저입니다.

테일레이저를 쏘기 전에 맵에 철골이 떨어지는데 철골 뒤에 빠르게 이동해서 숨어있으면 됩니다.

만약 숨지 못하고 레이저를 맞으면 한방에 죽습니다.

 

두 번째 주의할 점을 베리어입니다. 

적이 실드가 생성되면 물리 공격이 안먹히니 ATB를 모아서 마법을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베리어가 생성되면 물리공격이 안 먹히며 가까이 가면 전기 마법이 날아오니 원거리로 빙돌면서 ATB게이지를 모으고

베리어 코어를 클라우드 파이어로 공격하면 실드가 깨집니다. 

마법을 날릴 때 본체 말로 베리어 코어를 공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렇게 보스를 처리하면 보스전에 맞추어놓은 폭탄 타이머가 작동을 합니다.

20분 안에 내려온 길을 따라 다시 올라가서 탈출하면 됩니다.

중간중간 몇 번 전투가 진행되는데 보스를 잡았다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제 탈출을 하면 1번 마황로가 터지면서 챕터 2로 넘어갑니다.

사실 위에 부분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데모 버전 리뷰를 통해 먼저 보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시가 보답으로 회복 마테리아를 주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마테리아를 쓸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의 꽃인 마테리아를 쓸 수 있으면서 이제 본 게임이다 라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마테리아는 빨간색은 소환, 노란색은 어빌리티, 파란색은 연계, 초록색은 마법, 보라색은 영구 증가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추후 다른 마테리아를 얻을 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차역으로 가는 길에 분수대 쪽에서 전투가 일어납니다. 

전투를 한 다음 뒤로 돌아 온길로 오다 보면 오른쪽 골목이 있는데 목걸이 파워 리스트를 꼭 얻고 가시기 바랍니다.

파워 리스트는 힘을 5% 증가시켜주는 초반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위치는 아래 공략 영상도 같이 올라가니 확인하시면 될듯합니다.

 

길 따라 건물 옥상길로 가다 보면 아이템 박스가 나오는데 아이언 뱅글도 역시 드시면 되겠습니다.

브론즈 뱅글 다음 단계인 팔지로 브론즈 뱅글은 마방 물방이 10인데 아이언 뱅글은 마방 물방이 16입니다.

거기에 브론즈 뱅글은 없는 마테리얼을 한 개 장착할 수 있는 슬롯도 있습니다.

 

길 따라 진행하다 보면 중간보스 부대장 공가가 나옵니다.

부대장 공가는 방패를 들고 있어서 정면에서 패면 대미지가 안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염 마법이 약점이기 때문에 ATB 게이지가 차면 화염 마법을 쓰면 됩니다.

물리 공격을 할 때는 방패 뒤로 구르기로 돌아서 때리면 되겠습니다.

스턴 로드라는 스킬을 맞으면 기절을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공략입니다.

공가 처리하고 기차에 탑승하는데까지의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