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드릴게임은 TCG 게임으로 소울펙션을 리뷰해드리겠습니다.

소울팩션은 2월1일에 정식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작 TCG 게임입니다.

요즘 잘나가는 TCG 게임으로 하스스톤이 있는데요..

하스스톤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색다른 듀얼을 경험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소울팩션은 세로로 즐길수 있는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TCG를 처음 접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튜토리얼을 즐길수있습니다.

하지만 TCG를 경험해보신 많은 분들을 위해 튜토리얼을 안보고 넘어갈수 있는 배려심도 있는 친절한 게임입니다.

 

 

카드캐릭터의 방식은 간단합니다. 공으로 피해를 주고 방으로 막는 간단한 룰입니다.

그리고 영웅에게 피해를 줘서 영웅의 HP를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대부분의 영웅중심 TCG 게임입니다.

여기까지는 하스스톤과 다를게없지만 이게임의 색다른점은 양방 실시간으로 대전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게임의 첫번째 룰입니다.

바로 실시간 전투가 이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스스톤 같은 경우는 선턴이 있고 내가 턴을 종료하면 적에 턴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이 낸 카드가 어떤 카드인지 정보가 있고 그 정보에 따라서 대응을 하는 방식이라면 이게임은 실시간으로 카드를 주고받으니 변수가 생길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는 카드가 마법인지 유닛인지 알수가없기 때문에 마법이나 유닛도 생각하면서 내야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방어 4짜리 유닛을 올렸는데 상대가 앞열 4를 공격하는 마법을 올렸다면 제 유닛은 죽겠지만.

만약 내가 상대 영웅을 공격하는 마법을 올렸는데 상대는 앞열 4를 공격하는 마법을 올렸다면 유닛이 아니기때문에 상대마법은 실패하겠죠..

그리고 6칸에 배치가 가능한데 위에서 순차적으로 공격을 하기때문에 배치에 신경쓰는것도 잊지 말아야됩니다.

맨 왼쪽 첫번째 칸에 마법을 배치하면 마법을 먼저쓰고 유닛이 공격을 하고 반대로 맨 하단 오른쪽에 마법을 배치하면 유닛 공격이 끝나고 마법을 쓴다는점입니다.

 

 

 

두번째 룰입니다. 

바로 턴을 종료하면 적이 정면에 있을경우 정면의 적을 공격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정면에 적이 없다면 다른쪽에 적이 있어도 그 적을 무시하고 영웅에게 피해를 줍니다.

무조건 마주보는 라인에 적이 있어야 그 방향으로만 공격을 한다는게 이게임의 두번째 색다른 포인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들 특수 기술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관통을 가진 유닛은 앞라인 2명을 공격할수있고 신속을 가진 능력은 소환 즉시 공격이 가능하기때문에 단순하지만 많은 전략적인 전술을 요구합니다.

그 외 많은 카드들 능력이 있습니다. 소환하자마자 데미지를 주거나 소환을 한다던지 혹은 버프를 준다던지 아군을 회복시킨다던지 여러가지 카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TCG를 좋아하시면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그리고 TCG 게임답게 카드 뽑기를 빼먹을수 없습니다.

카드들 등급들이 존재하는데 노말 , 매직 , 레어, 에픽, 스페셜 카드들의 등급이 존재합니다.

여러가지 속성들과 영웅 전용 카드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중복카드들을 보상해주고 없는 카드 제작도 가능하니 큰 과금없이도 어려움없이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카드 획득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 스테이지를 통해서 새로운 카드들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전투방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덱편집을 빼놀수 없는데 덱에는 50장의 카드를 넣을수있고 각자 속성에 맞는 카드들을 가지고 편집할수 있습니다.

영웅들 마다 쓸수있는 속성카드들이 다르기 때문에 영웅을 키우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예를들어 관우는 불과 숲카드들 리리스는 불과 어둠카드를 메티스는 물과 숲카드를 이렇게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영웅들이

10명이나 되고 그리고 영웅 전용카드도 있으니 질리지 않고 오래 플레이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장점은 호감도 시스템입니다.

영웅마다 호감도가 있어서 호감도를 올리면 보상으로 영웅전용 카드들을 얻을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웅을 가지고 많은 전투를 하던가 데이트를 통해서 호감도를 올릴수있습니다.

호감도를 올리면 비하인드 스토리도 볼수있으니 TCG 게임치고 컨텐츠가 풍부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장점은 실시간 전투 라고 볼수있습니다 대전이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하스스톤은 상대턴에 시간을 끌고 턴종료를 안하면 짜증날때가 많았는데 실시간 동시에 진행이라 그런점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빠르게 전개되는 전투라 오랜시간이 걸리는게 아니라 라이트하게 즐기기 좋은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신규유저 접근성입니다. 물론 신규유저한테 많이 퍼주기는 하지만 카드를 모으는데 상당히 오래걸리고 좋은 카드 많은 사람을 만나면 이길수가 없는 카드벨런스도 약간의 단점이라 할수있습니다.

호감도 역시 올리기도 상당히 오래걸려서 영웅전용카드들을 얻기 많은 시간이 걸려서 이런점은 라이트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나온 TCG 게임이라 TC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소울팩션 리뷰를 끝내겠습니다.

 

 

'게임리뷰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게임 붕괴 3RD  (0) 2020.03.02
검은사막M  (0) 2018.03.03
소울 오브 히어로즈  (0) 2018.02.23
열혈강호 M 리뷰  (0) 2018.01.13
[모바일게임] 오버 히트 리뷰  (0) 2017.11.28

+ Recent posts